본문 바로가기

여행/숙박

경기도 광주 시외버스터미널 전경 전남 광주행 청주 대전 강릉..등 의외로 많은 곳 운행

☆ 경기도 광주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전국 어디어디를 갈 수 있나?

얼마 전 처음으로 광주시외버스터미널을 찾았다, 생각지도 않았는데 정말 이곳저곳 많이도 간다

서울 고속버스터미널로 가려다가 한 번 들러 봤는데, 서울까지 구지 가지 않아도 이곳에서 해결이 된다

내가 가고자 했던 곳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이다

 

 

☆ 전혀 기대하지도 않았는데 정말 뜻밖이다. 서울까지 가지 않고도 이곳에서 바로 전라도 광주까지 갈 수 있다니 경기 광주터미널 꽤 쓸만하다.

별로 크지도 않은 도시인데, 시간 및 요금표를 보니 전국을 거의 다 운행하는 것 같을 정도로 도시와 터미널 규모에 비해 정말 많은 곳을 운행하고 있다.

아래 나타나 있는 시간표들은 계획성없이 대충 사진을 찍어 두는 바람에 제대로 보여지지를 않는다

 

 

√ 경기도 광주 터미널 주소 : 광주시 경안동 25-3 / 전화번호 : 위 이미지 참조

 

 

 

 

 

 

 

☆ 터미널 도로쪽 전경이다. 반대쪽(주차장)은 팔당호로 흘러들어 가는 강이 흐른다

터미널 건물은 지은지 얼마 안되는 지 상당히 깨끗하다.

지하에는 E-마트가 있고, 이곳에서 족발을 사다 먹어 봤는데, 정말 맛있다. 족발을 먹어 본 중 가장 맛있다고 생각되는 족발이 서울 용산에 있는 '용호족발'인데 이곳 이마트 지하에서 파는 족발이 그 다음으로 맛이 있다.

물론 이건 내 개인적인 입맛일지도 모르지만, 나와 함께 광주에서 이곳 족발을 먹어 본 사람들은 이곳 족발이 가장 맛있다고들 한다. 나는 두 번째로 맛있는 곳이고..

 

 

☆ 건물 내에는 기업은행이 있다. 그리고 바로 앞에 시내버스 정류장도 있다. 서울도 가고 곤지암, 하남 방향 등 여기저기 여러곳으로 흩어지는 곳이다. 

 

 

☆ 시간이 일러서인지 아무도 없다.

주차장에는 버스도 몇 대 없다. 전라도 광주가는 고속버스는 이곳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고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한 고속버스가 이곳을 경유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곳에서 손님을 태운 버스는 전라도 광주로 바로 가는데 중간에 호남고속도로(호남선)에서 휴게소 한 번 들른다. 

 

 

☆ 중간에 약 10분간 벌곡휴게소에서 정차하였다.

내려서 사진 몇 장 찍고 별 식욕이 없어 그냥 버스에 앉아 기사님만 기다렸다.

 

 

☆ 믿을 수 없겠지만, 이날 난 버스를 전세냈다. 경기도 광주터미널에서 나 혼자 버스를 탔다. 아무도 없었다.

기나님과 나, 둘이서 광주에서 전남 광주광역시 고속버스터미널까지 그렇게 쓸쓸히 갔다.

정말 살다보니 고속보스 혼자타고 국토를 횡단하는 일이 생기다니..

도대체 무슨 일인지 모르겠다. 운항로가 새로 개설이 되어 아무도 모르는 건가? 아무튼 믿기 힘든 아니 있을 수 없는 이런 일도 생겼다. 근데 왜 로또복권은 근처도 못 가는지..

 

 

☆ 위의 사진에서 처럼 난 버스 맨 앞에 앉았고, 뒤에는 아무도 없다. 텅~!!

가면서 기사님도 좀 멋적으셨는지 말 몇 마디 붙이신다. 

근데 전 날 과음을 하여 몸이 너무 피곤한 나머지 몇 마디 나누지를 못하고 거의 쓰러진 채 광주까기 갔다.

 

 

☆ 이른 아침 시간이다. 주차장에 버스들이 대기되어있지 않다.

이곳은 경유해가는 버스들이 들르는 성격이라서 그런가 밤새 주차중인 차는 없는 것 같다.

보이는 저기 건물과 이곳 사이에는 강이 흐른다.

그리고 저 건너편은 산이다. 해발 3~400미터 정도의 야산..

 

 

☆ 이곳을 경유 또는 출발하여 도착하는 종착지 지역은 '이천', 장호원, 충주, 경주, 포항, 논산, 춘천, 청주, 대전, 고양, 동두천, 의정부, 원주, 강릉, 인천, 인천공항 외.. 등이 있다. 전라도 광주행 고속버스타는 곳

- 126 - sotktjf Express Bus Terminal tktjfgate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