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과학

일본지진 또 발생 혼슈 센다이 남동쪽 규모6.3 연속되는 소식 왜 자꾸 이런 재앙이..

일본지진 또 발생 혼슈 센다이 남동쪽 규모6.3 연속되는 소식 왜 자꾸 이런 재앙이 들이닥치는 건지...

 

연일 이어지는 지진 소식이다.

갑자기 왠 지진소식이 국내·외에 한꺼번에 들려오나 했는데, 하룻밤 자고 나니 또다시 “03 15 18:50 37.2N 142.5E 지진규모 6.3 일본 혼슈 센다이 남동쪽 195km 해역이라는 웨더아이의 SMS 문자정보가 새로 장만한 스마트 폰으로 들어왔다.

스마트폰으로 바꾸자 마자 갑자기 무슨 일인지 모르겠다.

3~4일 연속되는 지진 소식에 마음도 착잡한 것이 사실인데 멧세지 오는 소리가 나서 누가 문자를 보냈나 하고 들여다 보니 또 지진소식 문자정보다.

순간 불안한 마음과 함께 머릿속에는 의문들이 순식간에 밀려오는 듯 하다.

세상에 어째 이런 일이.. 전에는 이렇게 잦은 지진소식을 들어 본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어제 밤 KBS 뉴스에서도 전남 신안군 인근 해역에서 소규모 발생되었던 지진 소식을 전한 모양이다. 

다른 사람들이 올려 놓은 블로그 내용들에 나와 있다.

지진규모가 작아서 뉴스에 오르지 않을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때가 때이니 만큼 자라보고 놀란 가슴 솥 뚜껑 보고 놀란다는 그런 상황이 아닌가 싶다.  몇 달 전부터 1개월에 한 번 정도 이상은 미세 지진 건들에 대한 웨더아이 정보가 휴대폰으로 들어왔었지만 뉴스에 언급되거나 블로그에 이렇게 많이 언급되는 일은 없었다.




갑자기 큰 일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엎친 데 덮치는 격이 되는 건 아닌지..

걱정이다.  세상이라는 게 옆의 사람이 행복하지 못하면 그 행복하지 못한 우울하고 쓸쓸한 분위기가 주변 모든 사람들에게도 전가가 되기 마련인데..

우리가 행복하려면 나 자신도 먼저 행복해져야 하겠지만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주변의 분위기다.  주변이 다 불행한데 나만 즐거울 수는 절대로 없기 때문이다.

오히려 주변의 행복한 분위기로 인해 나 역시도 그 속에 젖어 기분 좋아 질 수 있다는 것은 살면서 조금씩 이따금씩 작게나마 느끼고 깨닫고 살아왔다.

 

저녁 09 : 05 (KBS 뉴스가 시작되었다)

지진해일 쓰나미로 폐허가 되어버린 도시의 잔혹한 모습이 화면을 가득 채운다.

자동차로는 모자라 대형 선박이 육지로 떠내려 오는가 하면 집이 없어지고 건물이 파편처럼 흩어져 있고, 어떤 도시는 수 십 만명이 피난을 떠나 버리고 사람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죽음의 도시가 되어버리고, 한 마디로 아비규환이 따로 없다.






세계 여러 나라들이 일본의 대재앙과 같은 이번 사건에 대해 일본국민들을 위로하며 도움의 손길들을 보내고 있다는 소식이 들린다.  우리나라 한국도 일본인들을 돕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또 지진이 예고 되고 있다.  관련 전문기관에서는 계속되는 여진 가운데 또 한차례의 강진이 내일 정도에 발생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고하고 있다고 한다.

정말로 지구라는 별이 너무나 불안하다는 생각이 든다. 

한국에까지도 해일 우려를 언급하고 있다.

이상 기후, 온난화, 열대야, 폭설, 폭우와 홍수범람, 화산폭발, 지진, 쓰나미, 토네이도, 초단기성 빙하기, 국토를 집어삼키기라도 할 듯 거세게 일어났던 해외의 이런 저런 대형 산불 사건들, 이런 것들이 봄 여름 가을 겨울 때를 가리지 않고 우리 인류문화와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참으로 깊히 생각해 보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는 그런 마음이 드는데, 결국 인간의 힘으로나 지혜나 어떤 능력으로 그 어느 한 가지도 극복할 수 없는 현실, 나 자신의 너무나도 형편없이 나약하고 보잘 것없는 대자연 앞에서의 모습을 인지하니 그저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 앞에 은혜를 구하는 수 밖에는 없을 듯 하다.

그저 할 수 일이 그것이다.  그런데 그것이 그저’, ‘고작이 아니라 최선의 방법이자 유일한 수단이 아닐까 싶다.  단순한 종교가 아닌 신앙의 세계에서 볼 때 말이다.

 

일본의 대 재앙사건을 위로하기 위해 우리나라 정치인들, 연예인들 까지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는 뉴스보도가 흘러나온다.

한류바람을 불러 일으켰던 국내 연예인들 중 한 여성 연예인 최지우씨도 성금 2억을 낸다고 한다. 

어려움에 처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가 더해지기를 기도한다.


- 03 – r79r 20110316 0005 earthquake Japen Korea 일본강진 국내 소형지진 소식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