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과학

일본 혼슈센다이 동남동쪽155k해역 지진규모6.2 큰문제없기를..국내도 잦은 지진소식

일본 혼슈센다이 동남동쪽155k해역 지진규모6.2 큰문제없기를..국내도 잦은 지진소식이 들려오는데 언제 조용해 지려는지 ...


2011. 3. 15. Pm 22 : 28

방금 전 웨더아이(Weatheri) SMS문자정보가 휴대폰을 통해 들어왔다.

일본 혼슈센다이 동남동쪽155k해역 지진규모6.2 37.6N 142.3E 이라고….

휴대폰 문자함이 몇 일 사이에 지진소식을 알리는 문자로 어지러워지는 느낌이다.

암튼 해역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다행이기는 한 것 같은데 별 탈 없기를 바란다.

 

그런데 요즘 우리나라 한반도의 지진 관련 관련 정보를 찾아 보니 걱정스러울 정도다

원래 그랬었는지 요즘에 와서 그런건지 과거 기상정보나 관련 정보를 보지 않아 잘은 모르겠지만, 놀랍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받아 보고 있는 정보라야 고작 국내 정보 정도인데 여기도 이렇게 많은 위험요소들이 곳곳에서 발생을 하고 있다면, 국제적으로 전 세계를 모두 실시간으로 동시에 보게 된다면 과연 얼마나 많은 지진 사건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

쉴 새 없이 지각을 뚫고 나오려는 엄청남 힘이 지구 중심으로부터 요동을 치는 현상일텐데, 정말 지구의 지각은 안전하다!” 할 만큼 견고하기는 한건지..

새삼 걱정이 된다.  못 견디고 삐져나오는 화산 소식이 자주 들리는 판인데, 지진까지 바닷속에서 마치 격렬한 시위를 하는 듯 하다.



※  위의 데이터는 한국 웨더아이에서 제공하는 공개자료임(http://www.weatheri.co.kr)


오늘 밤도 일본 국민들 정말 잠 제대로 못 자고 고생할 듯싶다이렇게 불안해서 제대로 잠이 올 턱이 없다자신의 문제를 떠나 여기저기 흩어져서 살아가고 있는 가족, 친지, 주변 지인들에 대한 걱정 근심도 이만저만이 아닐 듯싶다


- r79r 20110316 0107 earthquake Korea Japen News Wetheri SM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