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과학

일본 지진 발생 소식 규모6.1 일본 혼슈 모리오카 동남쪽 해외지진 지진 정보

201132517 : 21 39.1N 142.4E

지진 규모 6.1 일본 혼슈 모리오카 동남동쪽 128km 해역

위의 정보는 오늘 오후에 발생한 일본쪽 지진내용입니다.

바다 먼 해역에서 일어난 지진이니 별 문제는 아닐 듯 싶습니다.

일본 지진, 오늘 새벽에는 우리나라 한국 충북 옥천 소형지진 사건 등, 하루를 거르지 않고 전해오는 지진발생 소식!  SMS 문자가 쉬지를 않습니다.

별 다른 큰 사건 소식은 그다지 없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우리나라 한반도 측도 그간 보면 미세한 소형 지진 사건들이 자주 있었습니다.

뉴스에 오르내릴 만큼의 규모있는 지지은 아니었지만, 끊임없이 쉬지않고 매월 매달 작은 규모의 지진들이 일어나고 있네요.

2011년 금년 1월부터 지금까지 벌써 11회나 지진이 있었네요.

그 중, 가장 규모가 있었던 지진은 지난 227일에 발생한 제주 서북쪽 지진인데 규모가 3.7이나 기록을 했군요.  별다른 피해소식은 없으니 이도 다행이고, 암튼 국내 지진규모는 유려할 정도는 아닌 듯 한데, 그래도 지속적으로 발생되고 있다는 부분이 왠지 기분이 좋지는 않은 일입니다.

아예, 지진이라는 거 모르고 사는 나라들도 많이 있던데, 우리나라 한반도 지역은 그 정도는 아닌가 봅니다.

오늘, 그리고 내일도 지진이든 해일이든, 천재지변으로 날벼락 맞는 불행한 일들이 좀 잦아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인류가 자연재해 같은 천재 재앙을 피해할 수 있는 길은 너무나 찾기 어려운 일이겠지요.  그래서 인류, 인간의 힘이나 지혜로는 안되니 여기에서 우리가 은혜를 구하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살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16 – r79r 20110324 1810 일본지진,지진소식,일본지진발생,국내외지진,해외지진,Ja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