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만가지

일본 지진 혼슈 도쿄 북동쪽 140km 지역 규모6.1 3월 19일 오후 사건 소식 웨더아이 정보


    ※  위의 이미지 정보는 한국 웨더아이의 SMS 문자정보 서비스 자료임

2011. 03. 19. 토요일 오후 06 : 56 - 웬더아이 SMS 일본 지진정보 -

일본 혼슈 도쿄 북동쪽 약 140km 지역 지진 규모6.1 36.7N 140.7E

 

≫ 아직 여진이 남아있는 탓인 모양입니다.  20일 새벽, 네이버 화면에 별다른 사건사고 소식이 안 뜨는 걸 보니 큰 탈은 없었던 모양입니다. 네이버 화면을 띄우자 마자 메인화면에 제일 먼저 보이는 문구는 방사능과 관련된 식품 문제..에 대한 것이네요



  ※  위의 이미지 사진정보는 한국 웨더아이 인터넷 화면 자료임

일본이라는 나라가 해외 국가라고는 하는데 우리나라하고 너무나 거리상으로 가까운 나라죠.  때문에 가까운 나라 일본에 대지진사건이 터지니까 우리나라도 걱정을 하는 것일 텝니다.  과연 세계적으로 우리가 평소에 모르고 지내는 지진 소식들은 얼마나 많은 걸까?

처음으로 해외 다른 모든(지구상에) 나라들에 대해 궁금해졌습니다.

지진관련 정보를 SMS문자로 서비스 받고 있는 웨더아이에 접속해서 혹 그런 정보가 있나 살펴보았더니 역시나 정보가 있네요.. 관련 기관이니 당연히 있어야 하는 것이기도 하겠지만. 아무튼 한 번도 안 뒤져 보다가 처음 봤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넓은 지역에 지진들이 많이 발생하는 모양입니다.

아래 이미지 정보는 처음 보는 정보인데, 저렇게 세계적으로 지진이 많이 곳곳이 일어나고 있는 줄도 몰랐지만, 또 지진이 일어나지 않는 지역이 또 저렇게 많다는 것도 새삼 신기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보면 대부분의 지역에 지진이라는 것이 없는 곳이네요. 이미지 표시 정보를 참고하자면..

 



  ※  위의 이미지 사진정보는 한국 웨더아이 인터넷 화면 자료임

큰 지진피해 소식이 없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원자로 문제 해결도 총력을 기울이는 것 같고, 비록 당장은 여러가지 난제들이 많이 있는 것 같지만, 지극히 미약한 듯 해 보이면서도 인류의 힘이라는 것이 또 너무나 대단해서 금방 안정화 되고 언제 그랬었느냐 하는 시간이 금방 올 것 같습니다.

일본 지진관련 재앙 사건 때문에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아시아 지역 국들까지 증시도 휘청거리고 폭락도 하고 여러 안 좋은 소식들이 전해져 왔었는데 이번 주 부터는 모든게 안정화 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10 - r79r 20110320 0546 Earthquake Jepen on 20110319 pm 06: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