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만가지

야채 파보관방법 생파 파 오래 보관하는 방법 파보관법 뿌리째 씻어서 싱싱하게 살려서

≫ 파를 오랫동안 싱싱하게 보관하는 방법

 

- 바로 아래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파를 보관하면 싱싱하게 살아있는 채로 얼마간이든 보관이 가능합니다

 

 

≫ 파를 보관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뿌리를 자르고 다등어서 보관을 하게 되는데, 뿌리가 없는 파는 이미 죽은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때문에 장기간 싱싱하게 보관이 불가능합니다.

혼자 사는 분들의 경우, 파 1단을 사게 되면 결국 다 먹지 못하고 물러서(변질되어) 버리게 되는 것이 다반사인데, 생파를 뿌리째 보관하게 되면, 마치 밭에 심겨져있는 상태처럼 보관이 되어집니다.

버리지 않고 100% 이용할 수 있으니 가계살림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없겠죠.

 

 

≫ 파 잎은 된장국 재료로 이용..

 

- 파 잎까지 보관하기에는 잎이 너무 길어서 보관하기가 좀 번거롭습니다.

잎은 모두 잘라서 된장국으로 이용하면 아주 좋습니다. 맛도 좋지만 '파잎'은 한방적으로 열을 내리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감기 걸려 열이 있는 사람에게는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파의 한방적 효능효과는 일반적으로 아는 것 보다는 그 효력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체력을 유지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으뜸가는 약초이자 식품으로 여겨졌다고 합니다.

옛날 이집트에서 피라미드를 쌓을 때, 노예들의 힘을 돋우기 위해 '파', '마늘', '무'를 이용했다고 하기도 하고 중국 만리장성을 쌓을 때도 마찬가지로 노동자들의 힘을 돋우기 위해 파와 마늘을 자주 급식으로 주었다고 합니다

 

- 파에 관한 한방적 지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한글동의보감' 코너에서 자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http://hidream.or.kr/bbs/view.php?id=dongeuibogam&no=6234

 

 

≫ 팩으로 싸는 이유..

 

- 팩으로 싸는 이유는 수분을 날아가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냉장고 안에서도 시간이 지나면 금새 수분이 마르게 됩니다.

그렇다고 혹 팩에 물을 넣어 뿌리가 잠긴채로 보관을 하면 또 뿌리가 썪기도 합니다.

때문에 물기가 그저 촉촉한 상태에서 보관을 하되, 팩으로 싸고 윗부분을 고무밴딩 해 두면 한 달이 가도 파는 싱싱한 처음 그대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 96 - tktjf gate7 dlatlrmf gate7 -

≫ 파의 흰 부분..

 

- 파의 흰 줄기부분은 잎의 효능작용과는 달리 열을 올리는 성분이 다량 들어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열이 나는 사람과 그 반대인 사람 또는 상황에 따라 식품으로 즐기면 가장 효과적인 이용이 될 것 같습니다. 가만보면 정말 별거 아닌 아이디어인데 정말 오랜 독신생활 끝에 터득이 되었네요..

이상 야채 생파 장기 보관법이었습니다.

 

- 파 오래보관하기 / 파 오래보관하는 방법 / 파보관법 / 파 보관방법 / 생파보관 / 생파 오래보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