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요리

차 끓이는 경제적인 방법 / 만드는 법 / 끓는 물에 넣은 차와 처음부터 넣어서 끓인 차의 비교

 

언젠가 부터 식수 대신 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이다 보니 하루 종일 마셔대는 차 팩 갯수만 해도 상당하다특히 물을 많이 마시는 체질이라 100개 짜리 차 팩 사다 놓아 봐야 일주일이 가지 않는다.

주전자에 물을 끓여 컵에 따라 붓고, 거기에 녹차팩이나 마태차 등 차팩을 넣어 2~3분 기다렸다가 찻물이 우러나오면 마시는 게 유일한 차 만드는 방법 내지는 마시는 법이었는데, 우연히 실험을 해 보게 되었다왠지 찻 물이 진하지가 않은 것은 부족한 마음 때문이었다.

아래 이미지는 일반적인 차 마시는 방법대로 물을 끓인 다음에 바로 차팩을 넣어서 찻물이 우려질 때까지 약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촬영한 것이며, 오른쪽 이미지는 처음부터 차를 넣고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약 10분간 기다렸다가 촬영한 사진이다.

차의 진한 농도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진한정도의 차이가 크다.

 

 

 

차 값이 문제가 아닙니다.

차 값 좀 아껴보려고 실험해 본 것은 아니고, 그냥 우연히 찻 물이 싱겁다는 생각이 들어 우연치않게 실험을 해 본 것인데, 이렇게 차이가 클 줄이야..

이걸 알고 부터는 무조건 뜨거운 물에 타먹는 차 생활은 끝내고 처음부터 차를 넣고 진하게 끓여서 차를 마시는 습관으로 바꿨습니다.

같은 돈을 주고, 몇 배 더 진하게 마실 수 있으니, 차맛도 제대로 경험하고, 효과도 보고,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이라 생각이 듭니다.

요즘 주로 마시는 차는 녹차, 마태차, 국화차 등등.. 

 

tktjfgate7

 

위의 이미지에  '보이차' 팩이 보이는데, 얼마 전까지 KBS TV소설 '복희누나'에서 자주자주 '보이차, 보이차' 하던데, 마셔보니 잘 모르겠습니다.

차 맛을 잘 모르기도 하고..암튼 그게 그건것 같고 잘 모르겠는데, 국화차 만큼은 먹어 보니 확실이 맛이 다릅니다. 향이 우선 독특해서 무슨 차인지 눈 감고도 알겠고, 그런데 보이차나 마채타, 녹차 같은 경우는 눈 감고 마시면 어떤건지 금방 구분이 안갑니다.

 

보다 경제적인 차 만드는 방법으로 합리적인 차 이용 해 보세요.

※ 참 위의 주전자에 차 팩은 2개씩 들어 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