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자연

2013년 9월 남양주에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피기 시작했다 코스모스 계절

경기도 남양주에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코스모스가 피기 시작했다.

지난 8 20일 경 처음 보인 꽃망울이 몇 일 잠든 사이 벌써 송이 송이 모습들을 드러내고 있다.

작년에도 거의 비슷한 시기에 코스모스가 피기 시작했는데, 금년에도 크게 그 시기가 다르지 않다

 

 

코스모스 꽃 잎 개수를 세어 보니 8개다

이제 보름 상간이면 길거리 코스모스들이 절정을 이룰 것 같은데, 벌써 가을이 오나가 아니고 금새 가겠구나 하는 생각부터 든다.

가을이 아쉬운 것 보다는 금새 겨울이 올테고, 너무 추운 겨울이 싫기 때문이다.

'8월의 코스모스라'는 영화 제목이 만들어 진 것은 아마도 코스모스가 8월부터 피기 시작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8월에 코스모스가 피는 걸 본 사람이 없다면 이런 영화제목이 만들어지지는 않았을 것이다.

 

 

고추잠자리 모습도 보인다

물론 고추잠자리도 8월에 날아 다니고 있었을 것이다.

근데 유독 9월 들어 많이 연약해진 햇볕발을 밭고 조용히 앉아 있는 고추잠자리의 모습이 왠지 더 가을스럽다. 평온한 느낌도 들고, 왠지 쓸쓸한 느낌도 같이 든다.

 

 

조금 있으면 불켜진 방 창문 밖에서 매미나 잠자리가 안으로 들어 오려다 투명한 창 유리에 부딪히는 모습들이 많이 보이게 될 것이다.

이런 광경이 보이게 되면 이제 진짜 가을이 깊어져 가고 있음을 실감을 할 수가 있게 된다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매미, 가을 고추잠자리의 2013년 짧은 가을의 삶이 왠지 불쌍하게 드껴진다.

매미는 굼뱅이로 땅 속에서 7년을 견디다 나와 잠깐 지내다 가고, 잠자리는 물 속에서 흉물스런 모습의 애벌레로 있다가 겨우 하늘을 나는 거듭난 삶을 얻었는데, 정말이지 눈 깜빡할 사이 그 생을 마감하고 만다.

유리창이 투명해서 그 너머가 보이기는 하지만 육체의 몸, 물질의 세계를 지고서는 결코 통과를 할 수 없듯이, 우리 인생도 그 나라를 가기 위해서는 이 육신의 세계를 끝내야 할 시간을 반드시 맞게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 인생은 매미나 잠자리와는 달리 이생의 아쉬움이 아니라 그 나라에 대한 희망으로 마지막 시간을 맞아야 할 것이다.

 

- 121 - sotktjf 고추잠자리 dlatlrmf tktjfgate7